본문 바로가기
  • FOR MY OWN COLOR
DAILY/WHAT'S IN MY HEAD

실제로 행동에 옮기는 건 단 1명 뿐(그냥 했을 뿐인데 상위 5% 달성)

by taejun2da 2023. 1. 16.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심지어 할 수 있다고도 생각하지만
실제로 행동하는 건 5%에 불과하다

데일 카네기가 이런 말을 했다고 한다.

'20명에게 해야 할 일을 가르치는 건 어렵지 않지만,

그중 한 명에게라도 가르침을 실천에 옮기도록 만드는 일은 어렵다'

 

 

실제로 '해야겠다'는 생각 자체를 못하는 것이다.

실제 능력자 중 대다수가 200명 중 행동하지 않는 195명에 속해 있는 다양한 이유 중

첫번째로, 이미 어딘가에 정착했고 정착한 그곳에서의 삶에 집중한 나머지

자신에게 그런 능력이 있다는 걸 모른다는 이유가 와닿았다.

실제로 '해야겠다'는 생각 자체를 못하는 것이다.

 

나도 항상 내가 우물 안에 갇힌 개구리가 되지 않을까 걱정한다.

나도 대학교를 다닐 때 학교 공부가 나와 맞지 않았고 학점도 낮았다.

경영학과 공부가 나랑 맞지 않은 것도 하나의 이유였고,

여기에 매몰되어 다른 넓은 세상을 보지 못할까봐 걱정이었던 것이다.

일전에 이야기했던 망원경과 일맥상통한다.

대학교라는 망원경을 통해 경영학과 공부를 한다면 경영에 대해 더 잘 알게 되겠지만

바로 옆에 정말 '나의 길'인 다른 분야를 보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영상에서 언급된 피아노 예시에 정말 공감한다.

내가 피아노'만' 쳤고 피아노 연주에 재능이 있다면

피아노를 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내가 해보지 않은 바이올린에 '나의 길'이 있었을 수 있는 것이다.

실제로 나는 바이올린 천재라 바이올린을 연주했다면 역사에 길이 남을 세계적 바이올린 연주자가 될 수 있었는데피아노만 쳐봤기에 가능성 자체를 모르고 사는 것이다.이를 타파하기 위해 다양한 경험을 해보도록 노력해야겠다.

 

 

'셀프 한계' 리밋 타파

우리가 생각하는 '훌륭한 사람'들은특출난 재능을 가졌다기보다 셀프 한계 리밋을 푼 사람들이다.'나 말고도 이걸 잘하는 사람이 많을텐데'라며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잘하는 사람 많겠지만 내가 더 잘하면 돼''나는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엄청난 재능을 가진 사람이야'라는 생각을 상상하고 시각화하자

 

 

실패에 대한 두려움

무언가를 시도하려하면 안 될 이유를 수 십가지를 생각해낸다반대로무조건 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생각해보자창의성을 나의 가능성이란 분야에서 십분 발휘하자!

 

 

일단 하자

다양한 경험 & 꿈을 잊지 말자

 

 

 


그냥 했을 뿐인데 상위 5%가 되는 이유

https://youtu.be/WYzLyQ27_5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