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R MY OWN COLOR
AMERICAN DREAM/Eng

영어회화 공부방법 - 미드 프렌즈 쉐도잉 (영어회화 독학)

by taejun2da 2020. 2. 2.

2020/02/01/(토) [9일 차/ 33일]

<나의 영어회화 프렌즈 쉐도잉 방법>

1. 우선 하나의 에피소드를 한번 본다.

: 자막은 상관없다. 내용을 파악하는 과정이므로 한글자막은 꼭 켜둬야한다

2. 처음부터 문장 하나를 입에 붙을 때까지 연습한다.

: 대본공부는 문장 쉐도잉을 하면서 모르는 단어나 숙어가 나오면 그때 찾아보는 게 좋다

쉐도잉하기 전에 대본공부를 해버리면 어차피 머리에 안남아서 나는 효과를 못봤다

3. 문장이 내 입에서 나오기까지는 보통 20번 반복하면 됐다.

4. 해당 문장이 스무스하게 5번 나오면 다음 문장으로 넘어간다.

5. 이렇게 에피소드 하나를 끝내고 전체를 다시 한번 쭉 이어서 보면서 따라해본다.

: 분명 막히는 부분이 다시 나온다. 그럼 한번 더 연습하고 스무스하게 5번 되면 넘어간다.

6. 이렇게 시즌 하나를 한다 ( 프렌즈의 경우 EPISODE 하나당 25분, 시즌1개당 24개 에피소드)

7. 다음 시즌으로 넘어간다

: 해당 에피소드 무한반복보다는 나의 경우 다음 시즌으로 넘어갔다.

어차피 다음 시즌에도 비슷한 문장구조가 반복되기 때문이다.

8. 꾸준히 한다. 계획을 세워서 매일 조금씩이라도.

: 나는 열심히보다 꾸준히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끝까지 남는 게 이기는 거다.


오늘은 공부시간이 적다.

오늘 오후에 코엑스에서 열리는 해외취업-유학 박람회에 다녀오고 저녁에 약속을 다녀왔기 때문이다...!

박람회는 평범했고 피자집 엘루이는 존맛탱이었다,,

 

 

<공부시간>
미드 <프렌즈> 쉐도잉 

EP08 + EP01 + EP02 + EP03 전체 쉐도잉

 

 

<운동>

팔굽혀펴기 ( X )

스쿼트 대략 100개 ( O )

 

▶팔굽혀펴기부터 하려다가 스쿼트가 영상 보는 것도 있고 더 재미있어서 스쿼트부터 했는데

진짜 너어어무 힘들었다.. 매일 하는 거 미친거아이가,,,

그래도 5분씩 2번에 끊어서 결국 해냈다!

내일은 진짜 팔굽혀펴기 해야지.. 안 하면 공부 시작 안 해야겠다

 



코엑스 해외취업-유학 박람회

 

▶코엑스 해외취업-유학 박람회에서는 크게

1. 국가별 어학연수

2. K-Move 국비지원

3. 해외취업 & 인턴십

4. 캐나다 초중고 유학 & 미국/영국 대학 입학

5. 워킹홀리데이

구성이었다.

 

<미국/ 캐나다 어학연수 상담>

대부분 사설업체들이 나와서 학생들 상담해주는 느낌이었다. K-Move는 정부 지원을 받는 사업인 듯?

미국 어학연수만 가서 상담을 받고 나왔는데 

AM 08:30 ~ PM 15:30 수업으로 2달간 가면 수업료만 450만 원 정도였다.

생활비를 합치면 대략 1,000만 원이라고 한다.. 비행기 값은 또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총 1,200만 원 정도 든다는 소리인데 계산해보면 하루에 20만 원꼴이다..

캐나다는 이보다 수업료만 한 100~150만 원 정도 저렴한 수준이었다.

숙소는 홈스테이를 해도 되고 학원에 신청하면 홈스테이를 직접 잡아주기도 한다고 한다.

 

 


한양대 피자 엘루이

체다베이컨 + 블루베리치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