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R MY OWN COLOR
AMERICAN DREAM/Eng

쉐도잉 2달 차의 민병철 유폰 무료 레벨테스트 결과_Level 7~8

by taejun2da 2020. 4. 4.

2020/04/02/(목)

쉐도잉 2달 차의 민병철 전화영어 유폰 무료 레벨 테스트 결과

Level 7~8 / Upper Intermediate


 -항상 쉐도잉을 하면서 늘어가는 리스닝 실력과 그에 비례하지 않는 스피킹에

아쉬워하고 고민을 가지고 있었다.

미드 프렌즈에 나오는 문장 구조를 반복하면서 일정 패턴을 통해

듣는 귀는 트였지만,

이를 입 밖으로 내지는 않았으니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다.

 

▶내가 생각하는 나의 수준

= 듣기는 괜찮, 너무 길거나 어려운 단어 있으면 어려움

/ 말하기는 이야기를 1시간 이상 이어나갈 수 있으나 대부분이 기초적인 수준

 

그러던 중, 인스타에 민병철전화영어 유폰 광고가 떠서

무료 레벨테스트를 받아보기로 했다.

 


결과는 Level 7~8, Upper Intermediate다.

레벨은 0에서 12까지 있는데 중급 정도 되는 수준이다.

 

영어를 말할 때 조금 천천히 내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천천히 생각하면서

발음을 신경쓰며 하나하나 입 밖으로 내고자 했는데 

긴장해서 그냥 뇌를 거치지 않고 입으로 바로 튀어나가서 아쉬웠다.

한 단계 더 높은 등급 받을 수 있었는데... 아쉽다...


<나의 레벨테스트 결과 & 나의 개선방향 및 개선점>

 

 

음.. 딱 평범한 수준이군

 

 

 

수치로 보니 내가 테스트를 하긴 전 어느 수준이었다고 생각하는 지 알겠다.

내 생각에 내 수준은 400점 정도 된다고 생각했다.

 

 

 

 

 

 

Level 9~10은 나왔어야 했는데...! 아쉽다..!

 

 

 

 

 

 

전에 혼자 한 달동안 독학으로 인강도 보지 않고

기출문제집 모아놓은 YBM 기출집만 보고 시험을 봐서 890점이 나온 적이 있는데

딱 그 수준보다 낮은 점수라는 건가

 


내가 자신감은 좀 있지~

말하는 건 어떻게든 이어나갈 수 있다 생각하고

이를 가능케 하는 리스닝이 어느 정도 받쳐주니깐

 

 

 

 

'난이도 있는 문법의 사용은 찾기 힘들다..'라..

정말 정확하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쉐도잉을 이어나갈 것이다.

 

 


Andy는 나의 영어이름이다!

좀 더 임팩트 있고 나의 이미지에 맞는 걸로 다시 직접 내가 새로 만들어야지!

 

 

 

내가 못하는 발음이 크게 2가지인데,

th발음과 L과 R이 같이 들어있는 단어다.

전화영어로 레벨테스트 10분만 진행했는데 그 사이에 바로 잡아내시네

 

 

 

 

 

자신감과 리스닝은 조금 되고 노력이 가상하다는 점이 나의 강점이군.

 

 

 

 

 

발음과 문법에도 문제가 꽤 많이 보이네...

 

 

 

 

 

솔직히 s 안붙인 거 그냥 발음이려니 하고 넘어갈 줄 알았는데

네이티브의 귀에는 쏙쏙 박히나 보다..

그렇다면 붙이려고 문법에도 노력을 가해야지!

 

 

 

 

 

th/ Fa / V-ing

조심하도록 하겠슴다,,,

 

 


전체적인 평가

 

[L발음과 R발음의 차이]

 

 

 


발음에 좀 더 집중하면서 천천히 한 번에 소리내어 말하고

표현을 더 풍부하게 해야겠다.

반응형

댓글